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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 이용 약관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메디올로지(이하 "회사" 및 "주식회사 메디올로지"라 함)이 제공하는 헬시어 서비스(이하 "서비스" 및 "헬시어"이라 함)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과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이용조건 및 절차 등 기본적인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원"이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

2.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3.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이 부여 받은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4. "이용계약"이라 함은 이 약관을 포함하여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간에 체결하는 모든 계약을 말합니다.

5. "해지"라 함은 "회사" 또는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을 말합니다.

6. "이용자"라 함은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또는 관련 제반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과 "비회원"을 말합니다.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 중 제 2조에서 정하지 아니한 것은 관계 법령 및 서비스 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르며, 그 외에는 일반 관례에 따릅니다.

제 3 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 또는 개인위치정보주체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화면 및 더보기 > 환경설정 > 약관 및 개인정보 처리 동의에 게시합니다.

2.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제1항의 방식에 따라 그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 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약관의 개정의 경우에는 그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공지하고, 공지 외에 일정기간 서비스 내 로그인 시 동의창 등의 전자적 수단을 통해 따로 명확히 통지하도록 합니다.

4. "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 하면서 "회원"에게 7일 또는 30일 기간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 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하고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5.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개정 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4 조 (약관의 해석)

1. "회사"는 개별 서비스에 대해서는 별도의 이용약관 및 정책(이하 서비스 별 이용약관 또는 정책)을 둘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이 이 약관과 상충할 경우에는 "서비스 별 이용약관 또는 정책"을 우선하여 적용합니다.

2.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이나 해석에 대해서는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5 조 ("이용계약" 체결)

1.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가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회원가입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필요한 경우 회사는 본인확인기관을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2. 가입신청자는 가입신청 시 진실한 정보를 기재하여야 하며, 허위의 정보를 기재함으로 인한 불이익 및 법적 책임은 가입신청자에게 있습니다.

3. "회사"는 "가입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가)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단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는 경우에는 예외로 함.

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다)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라)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마)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하거나,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4.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5. 제 2항과 제 3항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를 가입신청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6.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가 가입완료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7. "회사"는 "가입신청자"가 관계 법령에서 규정하는 미성년자일 경우에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승낙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8. "회사"는 "회원"에 대해 "회사" 정책에 따라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 이용횟수,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9.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청소년보호법" 등에 따른 등급 및 연령 준수를 위해 이용제한이나 등급별 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제 6 조 (서비스의 내용)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사용자 위치를 기반으로 한 병원/약국 찾기 제공

2. 증상감별 서비스 제공

3. 자체/제휴 제작 건강 콘텐츠 제공

4. 건강챌린지 서비스 제공

제 7 조 (서비스 이용요금)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기본적으로 무료입니다.

2. "회원"의 개인정보도용 등 법적분쟁으로 인한 정보 요구는 법률이 정한 경우 외에는 거절될 수 있습니다.

3. 무선 서비스 이용 시 발생하는 데이터 통신료는 별도이며 가입한 각 이동통신사의 정책에 따릅니다.

제 8 조 ("회원" 정보의 변경)

1. "회원"은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 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등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3. 제2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9 조 (개인정보보호 의무)

1.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최선을 다 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다만,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 10 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1.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2.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3. 제2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4. "회원"의 "아이디"는 원칙적으로 변경이 불가하며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해당 "아이디"를 해지하고 재가입해야 합니다.

5. "서비스"의 회원 아이디는 "회원" 본인의 동의 하에 "회사" 또는 자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의 회원 아이디와 연결될 수 있습니다.

6. "회원"의 "아이디"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요청 또는 "회사"의 직권으로 변경 또는 이용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가) "회사"는 "회원"의 "아이디"가 전화번호 등으로 등록되어 개인정보 유출이 우려되는 경우

나)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반사회적 미풍양속에 어긋나는 경우

다) "회사" 및 "회사"의 운영자로 오인할 우려가 있는 경우

라) 기타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제 11 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회원"이 희망한 "서비스" 제공 개시일에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이용자"의 불만 또는 피해구제요청을 적절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필요한 인력 및 시스템을 구비합니다.

4.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제 12 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회원가입 신청 또는 회원정보 변경 시 모든 사항을 사실에 근거하여 본인의 진정한 정보로 작성하여야 하며, 허위 또는 타인의 정보를 등록할 경우 이와 관련된 모든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2. "회원"은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기타 "회사"가 정한 "운영정책" 등의 제반 규정, 공지사항 등 "회사"가 공지하는 사항 및 관계 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가 되는 행위, "회사"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 타인에게 피해를 주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3. "회원"은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그 영업활동의 결과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원"은 이와 같은 영업활동으로 "회사"가 손해를 입은 경우, "회원"은 "회사"에 대해 손해배상의무를 지며, "회사"는 해당 "회원"에 대해 서비스 이용제한 및 적법한 절차를 거쳐 손해배상 등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은 "회사"의 명시적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5. "회원"은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지적 재산권을 포함한 제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제 13 조 ("서비스"의 제공 등)

1. "회사"는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등 "회원"이 인터넷과 모바일로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2. 서비스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운영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는 시스템 정기점검, 증설 및 교체를 위해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에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으며, 예정되어 있는 작업으로 인한 서비스 일시 중단은 "서비스" 내 공지사항 등을 통해 사전에 공지합니다.

3.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일시적으로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등록한 전자우편 주소 또는 "회사"의 게시판, "서비스"의 공지사항에 게시하여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 14 조 ("서비스"의 변경)

1. "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2.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유,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은 그 변경 전에 해당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 15 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서비스"를 운영함에 있어 각종 정보를 서비스화면에 게재하거나 문자메시지, 전자우편, 어플리케이션 Push 알림 등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홈페이지, 서비스화면, 문자메시지, 전자우편, 어플리케이션 Push 알림 등에 광고 등을 게재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가 광고 등을 문자메시지, 전자우편, 어플리케이션 Push 알림 등을 이용하여 발송하는 경우 수신 동의 여부를 확인한 후 수신 동의한 "이용자"에 한하여 이를 발송합니다.

3. "이용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시물 또는 기타 정보를 변경, 수정, 제한하는 등의 조치를 취하지 않습니다.

4. "이용자"가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는 광고를 이용하거나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참여하는 등의 방법으로 교신 또는 거래를 하는 것은 전적으로 "이용자"와 광고주 간의 문제입니다. 만약 "이용자"와 광고주간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에도 "이용자"와 광고주가 직접 해결하여야 하며, 이와 관련하여 "회사"가 광고주의 위법행위에 적극 가담하였다거나, 위법행위를 고의 또는 중과실로 방치하였다는 등의 사정이 없는 한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16 조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1.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은 저작권법에 의해 보호를 받습니다. 다만 "회사"가 작성한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등 제 권리는 "회사"에 귀속됩니다.

2. "회원"은 자신의 게시물을 "회사"가 국내외에서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의 목적으로 사용하는 것을 허락합니다.

가) "회사"의 "서비스" 또는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회사"의 업무와 연계된 사이트 내에서 "회원"의 "게시물"의 복제, 전송, 전시 및 우수 게시물을 "회사"의 "서비스" 또는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회사"의 업무와 연계된 사이트 화면 등에 노출하기 위하여 "회원" 게시물의 크기를 변환하거나 이미지 변경, 단순화하는 등의 방식으로 수정하는 것

나) "회사"의 "서비스"를 홍보하기 위한 목적으로 미디어, 언론기관 등에게 "회원"의 "게시물" 내용을 보도, 방영하게 하는 것. 단, 이 경우 "회사"는 "회원"의 개별 동의 없이 미디어, 언론기관 등에게 개인정보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3. 전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회사"가 "회원"의 게시물을 전항 각 호의 어느 하나에 기재된 목적 이외의 방법으로 사용하는 경우에는 사전에 해당 "회원"으로부터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게시물에 대한 "회사"의 사용 요청, "회원"의 동의 및 동의철회는 전화, 전자우편 등 "회사"가 요청하는 방식에 따릅니다. 이 경우 "회사"는 "게시물"의 출처를 표시합니다.

4. "회원"이 "서비스"의 "이용계약"을 "해지" 하더라도 "회원"의 명의로 "서비스"에 등록한 게시물을 삭제되지 않습니다. "회원"은 자신의 게시물이 회원 탈퇴 후 "서비스"에서 이용되는 것을 원하지 않는 경우 회원 탈퇴 전에 직접 "게시물"을 삭제하여야 합니다.(단, 제3자가 다시 게시하거나 저장한 게시물은 삭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회사"의 운영정책상의 판단, 합병, 영업양도 등의 사유로 원래의 게시물의 내용을 변경하지 않고 "게시물"의 게시 위치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 17 조 (개인위치정보의 이용 또는 제공)

1. "회사"는 개인위치정보주체로부터 동의를 받아 수집한 개인위치정보를 이용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으며, 구체적인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가) 사업자 정보

ㄱ) 상호: 주식회사 메디올로지(Mediology Co., Ltd.)

ㄴ) 주소: 서울시 서대문구 연세로2나길 61

ㄷ) 이메일 주소: be@healthier.kr

나) 서비스의 내용

이용자 위치 또는 검색한 위치 주변의 병원과 약국을 거리순에 따라 노출

다) 개인위치정보 수집방법

이용자의 동의를 득한 뒤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에 사용 중인 단말기의 GPS 기능을 통해 이용자의 위치정보를 수집

2. "회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은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며, 주소가 없는 경우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인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3. "회사"는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제16조 제2항에 근거하여 타사업자 또는 이용 고객과의 요금정산 및 민원처리를 위해 위치정보 이용 제공 사실 확인자료를 자동 기록 보존하며, 분쟁발생 시 조정 등을 위해 해당 자료는 1년간 보관합니다.

4. "회사"는 개인위치정보를 "회원"이 지정하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 개인위치정보를 수집한 당해 통신 단말장치로 매회 회원에게 제공받는 자, 제공일시 및 제공목적을 즉시 통보합니다. 단, 아래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원이 미리 특정하여 지정한 통신 단말장치 또는 전자우편 주소로 통보합니다.

가) 개인위치정보를 수집한 당해 . 통신단말장치가 문자, 음성 또는 영상의 수신기능을 갖추지 아니한 경우

나) 회원이 온라인 게시 등의 방법으로 통보할 것을 미리 요청한 경우

제 18 조 (개인위치정보주체의 권리)

1.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언제든지 개인위치정보를 이용한 위치기반서비스 제공 및 개인위치정보의 제3자 제공에 대한 동의의 전부 또는 일부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수집한 개인위치정보 및 위치정보 이용, 제공사실 확인자료를 파기합니다.

2.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언제든지 개인위치정보의 수집, 이용 또는 제공의 일시적인 중지를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를 거절할 수 없고 이를 위한 기술적 수단을 갖추고 있습니다.

3.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아래 각 호의 자료에 대한 열람 또는 고지를 요구할 수 있고, 당해 자료에 오류가 있는 경우 그 정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정당한 사유 없이 회원의 요구를 거절할 수 없습니다.

가) 본인에 대한 위치정보 수집, 이용, 제공사실 확인자료

나) 본인의 개인위치정보가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또는 다른 법률 규정에 의하여 제3자에게 제공된 이유 및 내용

4. "회원"은 제1항 내지 제3항의 권리행사를 위해 회사에 소정의 절차를 통해 요구할 수 있습니다.

제 19 조 (가명정보 처리에 관한 사항)

가명정보는 개인정보 일부를 삭제, 대체하는 등 가명처리함으로써 원래 상태로 복원하기 위한 추가 정보의 사용, 결합 없이는 특정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정보입니다.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8조의2, 제28조의 3에 근거하여 가명정보를 처리하고 있습니다.

1.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28조의4(가명정보에 대한 안전조치 의무 등)에 의거하여 가명정보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가) 관리적 조치 : 내부관리계획 수립·시행, 정기적 직원 교육

나) 기술적 조치 :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접근통제시스템 설치, 고유식별정보 등의 암호화, 보안프로그램 설치

다) 물리적 조치 : 데이터에 대한 접근통제

2. 가명정보의 처리 목적

"회사"는 통계작성, 과학적 연구, 공익적 기론보존을 위해 등을 위하여 정보주체의 동의 없이 가명정보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3. 가명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회사"는 정보주체의 가명정보를 3년간 처리 및 보유할 수 있습니다. 가명정보를 처리하는 과정에서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있는 정보가 생성된 경우에는 즉시 해당 정보의 처리를 중지하고, 지체 없이 회수·파기하여야 합니다.

4. 가명정보의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만 처리하며, 정보주체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 보호법 제17조 및 제18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고 그 이외에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가)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 가명정보 매칭 상대방

나)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이용 목적 : 가명정보 결합 매칭 협의, 가명정보 제공 및 결합 수행

다) 제공하는 기본 개인정보 항목 : 성별, 연령, 위치정보, 증상감별 기록

라) 개인정보를 제공 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 기간 : 가명정보 결합 매칭 지원 서비스의 종료 또는 매칭을 통한 가명정보 결합 완료 시까지

5. 가명정보 처리의 위탁에 관한 사항

가명정보의 결합은 국가에서 지정한 "결합전문기관"을 통해서만 진행합니다.

6. 가명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성별, 연령, 위치정보, 증상감별 기록

제 20 조 (법정대리인의 권리)

1. "회사"는 14세 미만의 회원의 개인정보 및 위치정보를 이용한 위치기반서비스 제공, 개인정보 및 위치정보의 제3자 제공에 대한 동의를 당해 회원과 당해 회원의 법정대리인으로부터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이 경우 법정대리인은 제18조에 의한 회원의 권리를 모두 가집니다.

제 21 조 (개인정보 및 위치정보관리책임자의 지정)

1. 회사는 개인정보 및 위치정보를 적절히 관리․보호하고 정보주체의 불만을 원활히 처리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책임을 질 수 있는 지위에 있는 자를 개인정보 책임자 및 위치정보관리책임자로 지정해 운영합니다.

2. 개인정보 책임자 및 위치정보관리책임자는 위치기반서비스를 제공하는 부서의 부서장으로서 구체적인 사항은 본 약관의 부칙에 따릅니다.

제 22 조 (손해배상)

1. 회사가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제15조 내지 제26조의 규정을 위반한 행위로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손해배상 청구를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고의,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지 못하는 경우 책임을 면할 수 없습니다.

2. 회원이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은 고의,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지 못하는 경우 책임을 면할 수 없습니다.

제 23 조 (이용제한 등)

1. "회사"는 "회원"이 이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경고, 일시정지, 영구이용정지 등으로 "서비스" 이용을 단계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전항에도 불구하고, "저작권법" 및 "컴퓨터프로그램보호법"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불법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법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영구이용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본 항에 따른 영구이용정지 시 "서비스" 이용을 통해 획득한 혜택 등은 모두 소멸되며, "회사"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본 조의 이용제한 범위 내에서 제한의 조건 및 세부내용은 "서비스"의 "운영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4. 본 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9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따라 통지합니다.

5. "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 24 조 (책임제한)

1. "회사"는 천재지변, 전쟁, 기간통신사업자의 서비스 중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3.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사"는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5 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

1.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사"와 "회원"은 분쟁의 해결을 위해 성실히 협의합니다

2. 제1항의 협의에서도 분쟁이 해결되지 않을 경우 양 당사자는 "회원"의 주소 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제 26 조 (포인트의 적립, 이용 및 소멸)

1. 포인트는 아래의 방법을 통해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가) 건강챌린지 참여 보상

나) 회사가 다양한 방법을 통하여 포인트를 지급 하겠다고 약속한 경우

2. 포인트의 유효기간은 마지막 접속 기준 1년을 원칙으로 하며, 유효기간 내 사용하지 않을 경우 소멸됩니다. 다만, 사전특약(사전 안내 포함)이 있는 포인트의 유효기간은 각각 별도로 설정될 수 있습니다.

3. 회원 탈퇴 시 사용하지 않은 포인트는 즉시 소멸되며, 탈퇴 후 재가입하더라도 소멸된 포인트는 복구되지 않습니다.

4. 포인트의 적립 또는 사용이 없는 비활성화 상태가 3개월 이상 계속된 회원의 포인트는 소멸될 수 있습니다.

5. 포인트를 제 3자 또는 다른 아이디에게 양도하거나 유상으로 거래할 수 없습니다.

6. 포인트는 회사가 정한 방침에 따라 실물 리워드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7. 한번 리워드로 전환한 포인트는 다시 포인트로 전환하거나 취소할 수 없습니다.

8. 포인트는 회사가 제공하는 실물 리워드로만 전환 가능하며, 현금화가 불가능합니다.

9. 회사가 승인하지 않은 방법 또는 허위 정보 제공, 이용약관에 위배되는 등의 부정한 방법으로 포인트를 획득하거나 부정한 목적이나 용도로 포인트를 사용하는 경우, 회사가 포인트의 사용을 제한하거나 회사가 정한 방법으로 이를 회수할 수 있으며 포인트를 사용한 구매 신청을 취소하거나 회원의 자격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10. 어플의 사용이 없는 비활성화 상태가 1년 이상 계속된 회원의 포인트는 소멸됩니다.

11. 회사의 포인트 관련 정책은 모든 회원에게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단, 휴면회원의 경우 관계법령에 따라 고지, 처리 등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제 27 조 (리워드 신청 및 공급)

1. 회원은 건강챌린지 리워드 신청 이용 시 본 약관 및 회사가 정한 규정에 따라 아래와 같거나 유사한 방법으로 리워드를 신청하며, 회사는 이용자가 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가) 리워드의 선택

나) 리워드를 수령할 사람의 전화번호의 입력

다) 리워드 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회사의 확인에 대한 동의

2. 회사는 건강챌린지 리워드 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3. 회사는 건강챌린지 리워드 지급 시스템에 대하여 이용자와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이용자가 신청을 한 날부터 7일 이내에 리워드를 전송할 수 있도록 합니다. 다만 회사가 이미 리워드 전송을 완료하였거나, 전상상의 오류가 발생하였을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조치를 취합니다. 이 때 회사는 이용자가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4. 공휴일 및 기타 휴무일 또는 천재지변 등의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그 해당기간은 리워드 지급 소요기간에서 제외합니다.

5. 리워드로 수령한 상품권의 유효기간은 전송일로부터 30일이며, 유효기간 만료 후 연장 및 환불이 불가합니다.

6. 실물 리워드 별 이용방법 및 유의사항은 모두 상이하므로, 회원은 상품 상세정보와 유의사항을 사전에 확인해야하며, 이용자의 귀책으로 발생하는 모든 문제에 대해서는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 제휴 리워드의 내용은 다른 회사와의 협의상황에 따라 변경될수 있습니다. 제휴 리워드의 이용, 구매금액은 제휴처로부터의 공급금액, 지급 수수료, 운영비용 등을 고려하여 산정이 되므로, 기존 판매가와 다를 수 있습니다.

8. 커피, 편의점등 현장에서 사용되는 리워드의 경우 회사가 회원의 모바일기기로 해당 바코드를 전송함으로써 적법하게 이행을 완료한 것으로 봅니다.

9. 서비스 내에서 구매하신 쿠폰을 회원의 단순 변심으로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10. 제휴컨텐츠 이용과 관련한 분쟁에서 명시적인 책임소재가 제휴된 업체 측에 있을 경우,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8 조 (헬시어 증상감별 서비스의 책임)

1. 헬시어 증상감별 서비스는 보건의료기본법 제40조, 제41조, 제42조, 제43조, 제44조에 의거하여 제공됩니다.

2. 정부 정책의 변경에 따라 예고 없이 중단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아무런 책임이 없습니다.

3.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진단, 처방을 비롯한 의료 행위가 아니며, 이를 이용약관 및 서비스 내 고지하고 있습니다.

4. 이용자 혹은 회원이 자신의 증상과 연관된 질병에 대해 알고자 할 경우 가장 유사한 증상을 일으키는 증상목록과 정보를 프로그램에 기반하여 제공할 뿐, 이용자 혹은 회원 본인의 건강에 관한 의사 결정에 대해 책임이 없습니다.

5. 유사한 증상을 일으키는 질환 목록을 최종 진단으로 오인해서는 아니되며, 해당 결과는 의료진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으므로, 정확한 진단을 위해 꼭 의료진과 전문적인 상담을 받을 것을 권고합니다.

6. 회사는 서비스 내에서 정보제공 시, 정보 제공의 출처가 되는 공신력 있는 기관에서 발행된 정보들의 출처를 모두 기재하고 있습니다.

7. 회원이 겪고 있는 증상이 경미한 증상이 아니라면, 반드시 가까운 병원이나 응급실에 내원하거나 119 안전신고센터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24년 09월 02일부터 시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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